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42. 주린이가 읽어보고 내용 정리한 주식 이야기

by jiminsoo12 2022. 12. 2.
728x90

매도 테크닉

첫째, 종목의 차트상(매물 벼 차트 및 지지대 차트)의 저항선 및 지지선을 검토한 후 1~3차 지지선 및 1~3차 저항선의 가격대를 체크하여 노트나 메모장에 기입해 두어야 합니다. 또한 가장 많은 매물벽(저항선) 대가 얼마의 가격대이며 몇% 의 메물비인지도 기록하시고, 지지선도 마찬가지로 기록하여 두시기 바랍니다. 이는 매일매일 수시로 체크하며, 또한 역 시계 방향의 그래프 및 거래량 증감 현황도 같이 기록하셔야 합니다. 이는 종목 선택 및 매수 시에도 같은 방법으로 분석하오니... 종목발굴 후 매수 전 필히 체크 바랍니다.

둘째, 매수한 종목의 장중에 거래되는 호가를 필히 관찰하셔야 합니다.

이는 세력이나 혹은 그날그날의 예측 종가(자세히 보면 그날 종가를 알 수가 있음)를 알 수가 있으며, 가격대가 어느 선에서 활발하게 거래가 되는지를 관찰하시라는 겁니다. 그날 가격이 오르는지, 내리는지가 중요한 게 아닙니다.

예의주시를 한 후 형성되는 가격대와 세력이 존재하는지의 여부를 식별, 혹은 감지하시고 계속 관찰을 하시다 보면 밀리는 가격이 어느 가격인지, 때로는 매물벽 확인을 위하여 가격이 급상승하는 경우도 있으니 이런 부분을 관찰하시라는 겁니다.

셋째,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몇 날을 기다리다 상승초기가 되면 세력군이 들어옵니다. (세력이 있다면 이미 매집한 단계임). 그들은 어느 날이 들어갈 시점인지를 알고 있음을 상기하세요. 여기서는 인내가 필요합니다.

어느 짧은 순간에 들어와 가격 갭을 두면서... 이 말은 매도 가격이 예를 들어 10,000원이면 매수 가는 9600원 정도로 띄워놓습니다.

또 다른 경우는 가격을 붙여놓되 매도, 매수수량을 전혀 어긋나게 만드는 겁니다. 이 말은 매도호가수량을 10,000원에 2000주를 내놓았다면 매수호가수량을 9,900원에 50주나 10주나 그렇게 팔 수 없게 만들어놓고 9,500원대에 4000주나 대량으로 받쳐놓는다는 겁니다. 매도나 매수 공히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다가 순간에 상승을 시작하게 되죠.

이럴 경우 대부분의 준비되지 않은 개미님들은 팔까 말까 망설이게 됩니다.

왜냐고요? 준비가 안된 상태에다가 몇 날을 기다린 끝에 갑작스레 상승을 하다 보니 팔고 싶은 충동을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 점을 그들은 노리는 거죠. 대개는 이 부분에서 던지게 되어있습니다.

그 이후가 더 재미있죠.

한번 상승한 후 재차 밀리는 형국을 하게 됩니다. 던지는 수량을 받아주지 않습니다. 이유를 아시나요? 거래량을 임의로 늘리지 않는 겁니다.(받아줄 경우 거래량이 늘어 외부인(?)들이 눈치챌까 봐..!!) 이런 형국을 몇 날을 계속하게 되어있습니다. 지루하다 싶으면 한 번씩 합니다. 그러면서 그들은 단타도 치겠죠.

그런 후 기다리다 지쳐 내던지는 주식들을 꿀~꺽 꾹~꺽 잘도 삼킵니다.

이경우 대개의 개미님들이 지쳐서 던지고 빠지게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앞에서 말씀드린 "내가 사면 내리고... 내가 팔면 오른다"는 말이 여기에서 일치하는 겁니다.

거의 모든 개미들이 탈진 현상을 보이며 거래량이 급격히 줄어들게 되어있습니다. 그즈음 한 번의 신호가 감지됩니다. 낮은 포복으로 기어올라가는 형국으로 표시도 나지 않고 상승합니다. 그래도 매도 물량이 나오지 않으면 냅다 달립니다.

- 2

댓글